연료 절감 요령

연료 절감 요령

적절한 정비는 연료 절감에 도움을 줍니다.

유가변동이 심하고 환경문제가 두드러지고 있는 요즘에는 연료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절한 정비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적합한 오일을 사용합니다.

메이커 권장 등급의 엔진 오일을 사용하면 연료소비효율을 최대 2%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fuel-saving-tips-1 귀하의 차에 권장하는 등급은 차량 사용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지만, 주행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식 서비스 센터에는 모터크래프트 오일 및 필터 전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일 교환을 위해 방문하실 때마다 귀하의 차량에 알맞은 정확한 등급 제품을 사용할 것입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적절히 유지하십시오.

공기압이 낮은 타이어는 안전성이 떨어지고 빨리 마모될 뿐 아니라 연료소비도 심해집니다. 이런 타이어 때문에 낭비되는 연료는 매일 약 7,570,000L에 이릅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면 연료소비효율이 약 3% 정도 개선됩니다.fuel-saving-tips-1링컨이 인증하고 권장하는 일반 용도 차량의 사용 중 타이어 공기압은 운전석 도어나 도어 필러, 또는 글로브 박스에 있는 인증 또는 타이어 스티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영구적으로 부착하도록 하는 정부 방침에 따라 타이어 공기압 정보는 차량 사용설명서에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공기압이 높은 것도 마찬가지로 좋지 않으므로 표시된 수치를 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엔진 상태를 정상으로 유지하십시오.

엔진 부조현상이 뚜렷하거나 배출가스 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차량을 수리하면 연료소비효율을 평균 4%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fuel-saving-tips-1 하지만 테크니션이 고장난 산소 센서를 발견해 수리한다면 최대 40%까지 연료소비효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기타 정기 점검

휠 얼라인먼트, 쇼크 업소버 검사, 수명이 다한 연료 필터 또는 스파크 플러그 교체 역시 모두 연료소비를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모든 차량 점검작업이 함께 이루어지면 연료소비효율이 최대 25%까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연료소비효율을 극대화하는 운전방법

 

계획적으로 주행하세요.

짧은 거리를 자주 움직이면 엔진이 차가운 상태로 주행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엔진이 더워진 상태로 긴 거리를 달릴 때보다 연료를 더 사용합니다. 연료소비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도심에서는 가능한 한 여러 주행 구간을 계획적으로 잡으십시오.

 

부드럽게 운전하세요.

과격한 주행(과속, 급가속 및 급제동)은 연료가 낭비됩니다. 고속 주행 때에는 최대 33%, 도심에서는 최대 5%까지 연비를 떨어뜨립니다. 부드러운 운전은 귀하와 다른 사람들에게 안전하기도 하므로 연료비 절감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제한속도를 지키세요.

자동차마다 최적의 효율을 내는 속도(또는 속도범위)는 모두 다르지만, 연료소비효율은 대부분 시속 100km 이상이 되면 빠르게 낮아집니다.

불필요한 무게를 덜어내세요.

귀하의 차량에서 불필요한 것, 특히 무거운 것을 실어두지 않도록 하십시오. 차의 무게가 45.5kg 늘어날 때마다 연비는 최대 2%까지 낮아집니다. 늘어난 무게에 비례해 연비가 저하되는 비율은 특히 큰 차보다 작은 차에서 더 큽니다.

지나친 공회전을 피하세요.

공회전은 평균 연비를 떨어뜨립니다. 대부분 차량의 배기량이 클수록 공회전 때 소비하는 연료는 작은 배기량 엔진을 얹은 차보다 많습니다. 정지해 있는 시간을 예상할 수 있다면, 공회전하는 대신 엔진 시동을 끄는 쪽이 좋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활용하세요.

고속도로에서 크루즈 컨트롤을 활용하면 지정된 속도가 꾸준히 유지되므로 연료가 절감됩니다.

오버드라이브 기어를 활용하세요.

오버드라이브 기어(최고단 또는 그 아랫단)를 활용하면 엔진 회전속도가 낮아집니다. 따라서 연료소비와 엔진 마모가 줄어듭니다.

    ※ 본 사이트의 차량 이미지, 사양 등에 대한 정보는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용 자료로 실제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습니다.정확한 정보는 가까운 전시장의 영업직원에게 문의 바랍니다.

    [1] 출처: drivingskillsforlife.com.